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

모바일 메뉴 열기

모바일 메뉴 닫기
 

동창회

회장 인사말

제16대 총동창회장을 맡게 된 조태형(16기) 인사드립니다.​ 

최근에 우리 연세대학교는 세계 대학 평가로서 가장 신뢰도가 높은 QS,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모두 76위를 기록하며 아시아 사립대학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 이에 따른 우리 연세의 경제대학원도 입학 경쟁률이 3:1이 넘는 등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시대에 지금의 우리 총동창회가 있기까지는 초대 리출선 회장님을 비롯해서 역대 회장님들과 당시 집행부 임원님들의 열정과 각고의 봉사정신으로, 지금의 훌륭한 총동창회가 있을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.

존경하는 연세 경제석사 동문님 여러분! 앞으로 우리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총동창회를 더욱 더 발전하는 최고의 동문회로 만들기 위해서 제16대 총동창회의 중점 추진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우선 첫 번째, 홈페이지 및 오픈채팅방 등을 즉시 개설하여, 우리 경제대학원 1기부터 50기 동문까지 가능한 모두가 참여하도록 안내해서 동문 선후배 모두가 하나 되는 계기의 장을 만들겠습니다.​

두 번째, 현재 경제대학원에서 경제연구를 하는 후배 원우학생들을 행정팀과 긴밀하게 협조해서 물심양면지원하고, 정성껏 돕고 응원해서 총동창회에 기수별로 연착륙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세 번째, 기존의 등산대회, 골프대회를 더욱 고급 모임으로 활성화하고, 와인동호회를 신설하고, 또한 동문기업 탐방을 통해서 석사동문들과 서로 화합, 소통하며 끈끈한 유대관계를 갖도록 하겠습니다.

네 번째, 연세대학교 총동문회 및 5개 대학원 그리고 외부기관들과 긴밀하게 협조하고 소통해서 우리 경제대학원 총동창회를 널리 알리는 홍보에 앞장서겠습니다.

존경하는 연세 동문님 여러분! 앞으로 2년 동안 저는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총동창회장으로서 화합을 통해 저의 온 열정을 바쳐서 열심히 하겠습니다. 동문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. 끝으로 우리 연세 동문님들과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

2024년 2월 26일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제16대 총동창회장 조태형